국내 최초 FIFA가 허락한월드컵 예능! ‘안정환의 히든 카타르’

2023. 1. 6. 13:31Contents/예능

 -숨김없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월드컵 이야기!

2022년 11월 카타르 월드컵 개최와 함께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예능도 탄생했다. 바로 ‘안정환의 히든 카타르’이다. 히든 카타르는 일반적인 월드컵 중계 이외에 히든캠을 이용하여, 다양한 시각에서 장면, 인물들을 담아냈다고 한다. 그래서  그 어느 때보다도 월드컵을 다채롭게 맛 볼 수 있게 됐다. 결국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이야기를 숨김없이 모두 볼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출연진으로는 중계를 진행하는 안정환, 김성주 뿐만 아니라 현장과 가까이 있으며 생생하게 히든캠의 정보를 전달하는 김용만과 정형돈이 있다. 따라서 안정환, 김성주의 전문적인 이야기들은 물론 다양한 이야기들을 재밌게 풀어나갈 김용만과 정형돈의 활약도 기대가 된다.

 

 

 -히든 카타르의 관전 포인트

 

1.관중캠  

경기 중에도, 경기를 하지 않을 때도 관중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축구 경기에서는 몇 분마다, 혹은 몇 초마다 상황이 변한다. 그에 따라 관중들이 보여주는 급격한 감정변화와 기쁨, 슬픔을 모두 담아낼 수 있다. 이렇게 관중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반응을 지켜볼 수 있는 것이 첫 번째 관전 포인트이다.

 

2.그라운드캠 

 경기 시작 전, 전반전과 후반전 사이 쉬는 시간, 경기 종료 후. 모든 시간 그라운드의 모습을 보여주며 선수들, 심판들, 감독, 코치 등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위 사진처럼 히든 일꾼을 찾아내기도 했다. 다른 스탭들은 가만히 물줄기를 틀어놓기만 했지만 이 스탭은 혼자 물줄기의 방향을 바꿔가며 열일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렇게 중계에서는 보이지 않는 모습을 담아내는 히든캠의 역할을 톡톡히 보여주는 장면이다.

 

3.벤치캠  

경기장에 주로 보이는 선수들이 아니라 벤치만을 촬영하는 벤치캠이다. 이 히든캠은 교체 선수들, 코치진 그리고 벤투 감독의 모습을 담아낼 것이다. 특히, 교체, 전술 변화 등 중요한 순간에 벤투 감독의 반응, 표정 등을 포착할 수 있어 재밌고 흥미로운 장면들이 잡힐 것으로 예상된다.

 

4. 손흥민 직캠  

 *아시아 선수 중 프리미어리그 & UEFA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다 득점자

*발롱도르 후보 30인 선정

*FIFA 푸스카스상 수상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 3회 선정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등.. 수도 없이 많은 커리어를 쌓았고, 쌓아가고 있는 손흥민, 그를 경기 전부터 경기 종료 후까지 따라다니는 손흥민 직캠이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선수이기에 손흥민 선수의 직캠에서 나오는 한 장면, 한 장면이 소중할 것이다. 특히, 경기 중 우리나라의 결정적인 장면들에서의 손흥민 선수의 모습이 모든 국민들이 가장 기다리는 장면이며, 히든캠이 그런 장면을 담아낼 순간이 꼭 올 것이라 믿는다.

 

-축구는 90분이 전부가 아니다!  히든캠이 보여주는 축구의 모든 것

축구는 경기장에서 90분 동안 뛰며 골을 넣고, 골을 더 많이 넣은 팀이 이기는 스포츠이다. 하지만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선수들 외에도 한 경기를 이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많다.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는 관중들, 전술을 짜고 결단을 내리는 감독, 선수들의 부상, 컨디션을 책임지는 코치들, 경기 중 가장 높은 권력을 갖게 되는 심판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경기에 관여하고 한 사람 한사람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 

이렇게 히든캠은 숨겨진 부분들을 보여주며 축구라는 스포츠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청자들의 시야를 넓혀준다. 시청자들은 단지 축구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 심지어는 주위의 많은 일에 대해서도 한 사람 한 사람이 중요한 존재라는 걸 알 수 있다. 

 

-‘안정환의 히든 카타르’가 전해주는 예능의 순기능 

이 프로그램을 통해 축구라는 스포츠를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얻으며, 일반적인 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장면을 통해 흥미를 얻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에 중요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는 교훈까지 얻게 한다. 이처럼 ‘히든 카타르’는 지식, 재미, 교훈까지 주며 예능이 시청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들을 다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승리를 위하는 마음까지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며 우리나라를 하나의 마음으로 만드는 데에 큰 보탬이 되었다. 

  이렇게 카타르에 있는 그라운드 위의 선수들부터 대한민국에 있는 시청자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그 마음이 힘을 발휘한 듯 당당히 16강에 올랐다. 국민과 선수들, 모든 관계자들이 한 마음이 되어 이뤄낸 결과가 아닌가 싶다. 월드컵 기간동안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해준 선수들께 감사드리며, 월드컵 이야기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꼭 한번 '히든 카타르'를 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