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복면가왕> 장기집권 명예의 전당

2022. 8. 8. 22:24Contents/예능

지난 717일 방영된 <복면가왕>에서 181대 가왕을 앞두고 180대 가왕 누렁이와 신흥강자 인디언 인형의 방어전이 펼쳐졌다. 그 결과 누렁이3개월이라는 오랜 집권 끝에 가왕 자리에서 내려오고 인디언 인형181대 가왕으로 올라가게 되었다.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누렁이의 정체는 로커 정홍일, 폭발적인 보컬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무려 6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부뚜막 고양이다음으로 올해 첫 장기 가왕이 탄생한 것이다.

 

복면가왕은 오랜 시간동안 방영했던 만큼 많은 가왕들을 배출했다. 그 중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통해 장기집권한 가왕들이 있는데 누렁이6연승을 기념하며 역대 6연승 이상 장기집권한 가왕들을 모아 <복면가왕> 명예의 전당을 일러스트에 담아보았다.

 

 


역대 최장기 집권 가왕은 음악대장(하현우)’이며 총 9연승을 하였다. 그 다음으로는 동방불패(손승연)’부뚜막 고양이(양요섭)’8연승을 거두었고, ‘흥부자댁(소향)’, ‘만찢남(이석훈)’, ‘주윤발(강승윤)’, ‘장미여사(김연자)’ 그리고 누렁이(정홍일)’6연승을 이루어 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 7연승의 기록을 세운 가왕은 나타나지 않았다.

 

앞으로 복면가왕의 레전드 무대들과 다음에는 어떤 가왕이 활약을 펼쳐 장기집권 명예의 전당에 들어갈지 <복면가왕>의 행보가 기대가 된다.